(주)뉴로게이저 소식
우리는 사람들이 자기자신과 다른 사람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연구와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주)뉴로게이저와 관련된 최근 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24/01/24[인터뷰] “IQ·MBTI 등 문답조사서 탈피…뇌측정 분야 선도 자부심”성장 과정에서 나타나는 능력 차이와 다양한 정신 건강 문제는 모두 뇌에서 비롯된다. 이 특훈교수가 국내 10~15세 아동·청소년 600명의 뇌 데이터를 MRI로 찍어 AI를 통해 부위별 발달 현황과 연결 상태, 기능적 활성화에 관한 영상 이미지를 분석한 게 이 때문이다. 이를 통해 중요한 뇌 기능을 연결해 어느 부위가 활성화되는지 분석이 가능하다.
-
2024/01/24AI로 MRI 뇌데이터 분석…적성·치매·자폐 찾는다뇌 분석 AI를 일반인에게 적용하거나 병원의 보조 의료기기로 쓰게 하려는 곳도 있다. 이대열 미국 존스홉킨스대 의대 블룸버그 특훈교수가 서울에서 공동 창업한 뉴로게이저의 경우 국내 10~15세 아동·청소년의 뇌 지도를 만든 데 이어 AI 뇌 측정 서비스에 들어갔다. 30억 원의 MRI 기기도 확보했다. 뇌 데이터를 통해 청소년의 학업 능력, 적성, 특기, 정신 건강 상태를 분석한다. 앞서 이 회사는 600명의 아동·청소년 뇌 데이터를 MRI로 찍어 노하우를 쌓았다. 점차 청년·중장년층의 뇌 질환 컨설팅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
2023/09/24[Focus] 아이가 궁금해? MRI 뇌분석서비스 부상앨사이어니 개발을 위해 자녀의 뇌 정보에 관심이 높은 약 2,000여명의 학부모와 상담을 진행하면서 시장 수요와 요구 사항들을 면밀히 분석했다. 이를 통해 부모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이 바로 ‘자녀에 대해 잘 모른다’는 것이다. 뉴로게이저는 이런 부모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과학적 판단근거를 바탕으로 자녀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고, 자녀의 자질과 적성, 능력에 맞는 적절한 교육 시기, 진로와 미래를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준비하는데 도움을 주도록 개발했다.
-
2023/09/24MRI 뇌분석서비스를 바라보는 부모의 시선아이를 이해하고자 하는 부모의 마음만큼 절실한 것은 없을 것이다. 너무나 빠르게 변화해가는 시대변화 속에서 자녀와의 소통은 더욱 힘들어지고, 세대격차 만큼이나 괴리감은 커졌다. 기존 상담심리 분야에서 사용되던 종래의 문답식 심리검사들이 가진 한계성이 부각되면서, 보다 과학적인 측정도구로의 변화의 바람 역시 거세다. 뇌의 생체신호인 뇌파(EEG) 검사가 확산되는 가운데 병원에서나 볼 수 있는 MRI(자기공명영상) 기반 뇌분석서비스가 학부모들 사이에 새로운 관심을 끌고 있다.
-
2023/01/10|주|뉴로게이저 제1회 WNNC 강연 영상2023년 1월 10일(화), 서울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열린 (주)뉴로게이저의 제1회 WNNC ((World Neuroscience & Neurobusiness Conference) 행사의 세션별 강연영상이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었습니다.
-
2023/01/10(주)뉴로게이저, 제1회 WNNC 스케치 영상2023년 1월 10일 (화), 서울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개최한 (주)뉴로게이저 제1회 WNNC(World Neuroscience and Neurobusiness Conference)의 스케치 영상을 공개합니다.
-
2023/02/16[스타트업·혁신기업] “AI 기반 뇌분석 서비스 개척 HR 활용 등 가능성 무궁무진”AI와 생명과학, 양 측면에서 각광을 받고 있음에도 뇌과학은 여전히 미지의 분야다. 이를 서비스화하는 시도는 더욱 생소하다. 그럼에도 이대열·흥열 형제가 2014년 창업에 뛰어든 이유는 간단하다. 그 미래를 장밋빛으로 내다봤기 때문이다. 뇌과학 분야에서 학자로서 명성을 다져온 형과 IT(정보기술) 분야에서 마케팅·창업 경력을 쌓아온 동생이 의기투합했다.
-
2023/01/19[편집장이 만난 사람] 뉴로게이저 이흥열 대표2014년 설립된 뉴로게이저가 아동청소년 뇌분석 서비스 ‘앨사이어니(Alcyone)’를 처음 선보인 ‘제1회 세계 뇌과학과 뇌산업 컨퍼런스(WNNC, World Neuro science & business Conference)’의 성공적 개최 후, 신사동에 자리한 뉴로게이저 뇌이미징센터(NBIC, Neurogazer Brain Imaging Center)에서 이흥열 대표를 만나 인터뷰를 가졌다. 만 10세~15세 아이들이 와서 MRI를 촬영하는 곳이기도 하다.
-
2023/01/19뉴로게이저, 제 1회 세계 뇌과학과 뇌산업 컨퍼런스 개최이번 컨퍼런스에서 뉴로게이저는 지난 8년간 뇌과학과 인공지능(AI) 연구를 통해 발견한 주목할 만한 결과와 성과를 관련 학계와 산업계 및 대중과 공유하고, AI 플랫폼을 활용해 개발한 ‘아동 및 청소년 뇌분석 서비스(BAS, Brain Analysis Service)’의 첫 출시를 공식화하는 자리였다. 10대 청소년을 위한 뇌분석 서비스를 공개했다.
-
2023/01/19“뇌분석은 상대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것” 이흥열 뉴로게이저 대표사람을 이해하기 위한 노력은 오래전부터 이어졌다. 철학 분야에서는 인간의 정체성에 대해 고민했으며, 심리학이나 정신분석학에서는 행동의 동기를 찾기 위해 노력했다. 해부학을 통해 인간의 모든 활동의 중심이 되는 뇌를 살펴볼 수 있게 됐지만, 이는 죽은 상태의 뇌다.
-
2023/01/10“인간의 뇌는 학습을 통해 평생 성장 · 발달 가능해”뇌분석 서비스 전문기업 뉴로게이저(대표 이흥열)는 1월 10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제1회 세계 뇌과학과 뇌산업 컨퍼런스(WNNC, World Neuro science & business Conference)’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새로운 연결(New Connection)’이란 주제로 세계적인 뇌신경과학 석학들이 모여 뇌과학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고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
2023/01/10인간의 뇌와 인공지능(AI)은 밀접한 관계21세기 들어 뇌와 신경과학에 관한 연구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인간의 뇌에 대해 많은 것이 밝혀지고 있다. 뇌 연구 못지않게 인공지능(AI)에 대한 연구 역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
2023/01/10뉴로이미징 기술로 아이의 숨겨진 잠재력과 역량 찾는다!"뇌를 측정하고 분석하는 기술이 건강과 교육에 활용되는 것은 중요하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각자 개인이 무엇을 잘하고, 어떤 걸 좋아하는지 찾는데 도움이 되어야 한다."
-
2023/01/11뉴로게이저, 뇌과학의 사업화로 新시장 개척뉴로게이저가 설립 9년 만에 뇌 분석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뇌과학을 사업화하는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 뉴로게이저는 건강한 사람을 대상으로 뇌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며 ‘브레인 케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게 됐다.
-
2023/01/10“아이 잠재성향 능력치 알려준다”… 뉴로게이저 , AI기반 뇌분석 서비스 출시부모들은 항상 걱정과 고민이 많다. 자녀가 어떤 성향을 갖고 있는지, 공부는 잘할지, 갑자기 방문을 걸어잠그고 대화도 하지 않으려는 이유가 뭔지 명확하게 알 수 없기 때문이다.
-
2023/01/1011살 아이 뇌 MRI 찍으니…“독해력 높고 수리력은 평균입니다”아이의 잠재된 성향이나 학습 능력치 등을 알려주는 뇌 자기공명영상(MRI) 분석 서비스가 국내에 처음 등장했다. 세계적으로도 찾아보기 힘든 서비스다.
-
2023/01/09“아이 뇌 분석해드려요” 뉴로게이저, MRI로 잠재 성향 알려주는 서비스 출시뉴로게이저가 내놓은 뇌 분석 서비스는 아이의 뇌를 MRI로 촬영해 겉으로 잘 드러나지 않는 성향을 분석해준다. 뉴로게이저의 인공지능(AI) 기반 뇌 분석 플랫폼은 MRI 결과를 아이의 다양한 성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167개 항목으로 나눠 수치화한다. 항목은 전 세계적으로 이뤄진 지금까지의 뇌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했다. 뉴로게이저는 분석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2018년부터 4년간 성균관대 뇌과학이미징연구단에 있는 MRI 장비로 500여 명의 뇌를 직접 검사했다.
-
2023/01/09뉴로게이저, 아동·청소년 뇌분석 서비스 ‘앨사이어니’ 출시뉴로게이저가 국내 처음으로 아동·청소년 대상 뇌분석 서비스 ‘앨사이어니(Alcyone)’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만 10세에서 15세 아이의 뇌 자기공명영상(MRI) 데이터를 뇌분석 인공지능(AI) 플랫폼으로 분석해 약 167개 항목에 대한 뇌 정보를 제공한다.
-
2023/01/03뉴로게이저, 제1회 세계 뇌과학 컨퍼런스 개최…“세계적 석학과 미래 조망”뇌분석 서비스 전문기업 뉴로게이저는 오는 10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제1회 세계 뇌과학과 뇌산업 컨퍼런스(WNNC, World Neuro science & business Conference)’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
2021/04/30뉴로게이저, 세계적 석학이 뒷받침하는 뇌과학 전문 스타트업뉴로게이저(대표 이흥열)는 2014년 5월 창업해 7년차에 접어든 뇌과학 기반 스타트업이다.
-
2021/06/01이대열 존스홉킨스 대학교 특훈교수, 31회 호암상 수상강봉균 교수와 이대열 교수는 인간의 뇌에 대해서 언급했다. 강 교수는 “인간의 본질을 이해하기 위해 뇌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며 “오늘의 영광은 실험실에서 함께 고생한 많은 학생과 연구원들의 노력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 교수는 “뇌의 기능과 기능 장애에 대해 알고 싶고 연구해야 할 것이 많다”며 “뇌 과학 분야의 선배 과학자와 새로운 지식과 통찰을 나눠 준 공동 연구자, 학생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
2020/10/05뉴로게이저, ‘뇌과학-IT’ 융합 이끈다뉴로게이저는 올해 아동·청소년의 뇌 연구와 사업화 준비를 완료하고, 내년에는 노년, 오는 2022년까지 청년·장년의 뇌 연구와 사업화 준비를 마칠 계획이다. 최종적으로는 전 연령층의 뇌분석 AI 플랫폼 구축을 완성하게 된다. 이 대표는 "뉴로게이저의 단기적 목표는 10세부터 55세까지 연령당 100명의 데이터를 모으는 것"이라며 "전 연령을 대상으로 하는 2~3년 간격의 종단 연구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