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21
[ Alcyone 101 ] 11. 주관적 행복 (Subjective Happiness)
아이들에게 행복이란?
우리 아이들의 행복을 바라는 마음은 세상 모든 부모의 똑같은 마음이다. 그러나 행복이라는 것이 매우 주관적이어서 부모와 아이가 바라는 행복이 같기가 어렵고 그것을 이해하는 것은 더욱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다.
최근 아이의 성공과 행복을 구별하는 부모들이 증가함에 따라, 아이의 행복을 키우고 긍정적인 정서를 만들어 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제시되고 있다. 미국 교육학자이자 긍정심리학의 선구자로 유명한 미하이 칙센트미하이(Mihaly Csikszentmihalyi,1934~2021) 교수는 몰입(flow)은 최고의 마음 훈련 도구로서 “행동에 몰입을 하면 할수록 인생이 더 즐겁고 행복하다”라고 말한다. 여기서 말하는 몰입이란 긍정적 몰입을 의미하며, 스스로 하고 싶은 일을 찾아 오랜 시간 동안에 지속적으로 반복함으로써 경험의 질이 향상되고 만족감과 창의성을 발휘하여 궁극적으로 성공과 행복을 모두 이루는 요인이 된다.
전문가에 따르면 주관적 행복을 많이 느끼는 사람일수록, 더 나은 신체적 건강, 더 긴 수명, 개선된 사회적 관계, 더 높은 직업 만족도 등을 보이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Alcyone 101″은 10-15세를 자녀로 둔 학부모에게 자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주)뉴로게이저의 첫 번째 캠페인입니다. Alcyone는 (주)뉴로게이저가 곧 선보일 만 10~15세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이기도 하며, 그 이름은 밝게 빛나는 행성의 이름에서 유래되었습니다.